"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상보 마약 무혐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활동 학력 인스타 

 

배우 이상보가 심경을 전했다.

이상보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단 하나의 메시지 알림으로 진실이 쉽게 묻히지 않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하나 수많은 이름을 모르는 분들의 격려와 응원에 힘을 얻어 순리대로 잘 헤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상보 마약 무혐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활동 학력 인스타 

 
 
 
 
 


앞서 이상보는 마약 투약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이에 이상보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고 우울증을 앓아 관련 약물을 복용한 것이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해명했다.

이후 경찰은 이상보의 소변과 모발을 정밀 감정한 결과 향정신성 물질 반응이 나타났지만 병원 처방 내역을 분석한 결과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해 불송

이상보 마약 무혐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활동 학력 인스타 

 
 
 


한편 이상보는 2006년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해 '미스 몬테 크리스토', '루갈', '며느리 전성시대', '로맨스 헌터', '메피스토'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배우 이상보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활동 학력 논란 인스타 

 

이상보 프로필

 

이상보

李相寶 | Lee Sang-bo

 

이명

이보현

 

출생

1981년 10월 21일 (40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1cm, 70kg, A형

 

학력

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 / 중퇴)

 

데뷔

2006년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angbo_1021

 


대한민국의 배우.

 

이상보 마약 무혐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활동 학력 인스타 

 

이상보 여담 일화

이상보는 본명이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이보현은 예명이다.

SBS, KBS1 드라마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같은 드라마에 함께 출연했던 한기윤과는 둘 다 드라마 루갈에 출연한 적이 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 출연 이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부쩍 늘었다.

 

 

이상보 논란 및 사건 사고

마약 투약 의혹

추석 당일이었던 2022년 9월 1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거주하는 배우 이상보가 향정신성의약품을 투약한 채 길거리를 배회하다가 적발된 사건.

 

2022년 9월 10일, 서울강남경찰서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서 "약에 취한 것으로 보이는 남성이 걸어다닌다"라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해당 인물을 13시 13분부터 13시 18분 사이에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채널A의 보도에 따르면, 피의자는 2006년에 조연으로 데뷔하여 주·조연급으로 활약 중인 40대 남자 배우라고 한다. 

디스패치의 보도에 따르면, 1981년생으로 2006년에 드라마로 데뷔했고 주로 단역과 조연을 전전하다가 2021년 한 일일극에서 비중있는 역할로 얼굴을 알린 인물이라고 한다. 

경찰이 피의자의 집에서 알약 수십 정을 발견했다고 한다. 간이 시약 검사에서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긴급체포 당시 언행과 걸음걸이가 불안정했으며 입 주변에 구토 자국이 있었다고 한다. 

2022년 9월 11일에 방송된 SBS 8 뉴스의 보도 중 공개된 CCTV 영상을 보면, 피의자는 동네 골목길을 뭔가에 홀린 듯이 터덜터덜 걸어갔으며 곧 경찰에게 체포되어 이동하는 모습이었다. 

2022년 9월 11일 오후 3시경, 피의자는 24시간만에 석방된 후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고 한다.

서울강남경찰서는 "혐의를 인정한 만큼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할 예정"이라면서, '치료가 끝나는 대로 추가 조사를 진행하여 마약 입수 경로 등을 파악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 보도에서 디스패치는 한 발 더 나아가 피의자를 '배우 L씨'로 지칭했으며, '그의 SNS 계정이 비공개 처리된 사실'도 전했다.

2022 9 11 오후 5 39분에 텐아시아의 최초 보도를 통해 해당 피의자가 배우 이상보라는  밝혀졌다. 기사(텐아시아) 이후 뉴스1 자체 취재를 통해서 이상보임을 재확인했다

 

 

당사자의 반박

2022년 9월 13일, 이상보는 YTN과의 단독 통화에서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으며, 우울증을 앓아 관련 약물을 복용한 것이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이라고 주장하며, YTN 측에 '병원 진단서'까지 보냈다고 한다. 

그는 "지난 2009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누나와 어머니까지 사고로 숨지면서 우울증이 심해졌다."라면서 '양성 반응이 나온 건 우울증 약물에 포함된 소량의 마약 성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YTN에 따르면, 그가 보낸 병원 진단서에는 '2019년부터 우울증과 불안증을 앓아서 항우울제와 신경안정제 등을 복용해온 것'이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마약 투여 사실을 인정했다'는 언론의 보도는 사실과 다르며, 무분별한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같은 날 스포티비뉴스도 이상보와 단독 통화를 진행했는데, 그중 YTN의 보도내용에 담기지 않은 추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상보는 "현재 '멘붕'이 왔다. 사건을 수습하고 있지만 정신이 하나도 없고 충격이 커서 기사도 읽지 않고 있는 상태"며 "혐의를 인정했다니, 제가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했다면 이렇게 나와 있을 수가 있겠나."라고 복잡한 심경을 표현했다.

또한 "오늘 병원에 가서 진단서와 처방전을 다 뗐고 변호사와 상담 중"이라며 이 사건에 어떻게 조치하고 있는지 밝혔다.

체포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경찰 시약 검사에서 두 줄로 음성 반응이 나왔는데, 검사 하나에서 한 줄은 선명한데 한 줄이 희미하게 나온 것이다. 신경정신과 약을 먹었기 때문에 아주 미세하게 검출될 수 있다고 하더라."라면서 "병원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었고, 주치의 또한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머니투데이도 이상보와 단독 통화를 진행했는데, 그중 YTN과 스포티비뉴스의 보도내용에 담기지 않은 추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상보는 "누나와 부모님을 잃고 홀로 지내면서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을 앓았다"며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생각에 우울감을 느끼다가 맥주와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길을 나섰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거리에서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샌들을 신고 길을 걷다가 보도블록에 걸려서 휘청거리면서 넘어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머니투데이에 보낸 '병원 진단서'에는, 이상보의 병명이 '우울장애, 범불안장애, 비기질적 불면증, 심한 스트레스에 대한 기타 반응'으로 기재되어 있으며, "우울, 불안, 불면,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등 과각성, 불안 자극에 예민성, 스트레스에 취약성 등의 증상을 보여 진료 중"이며 "2019년 1월에 어머님이 돌아가신 후 우울증과 불안증이 심해져 약물 복용이 늘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같은 날 이데일리도 이상보와 단독 통화를 진행했는데, 그중 YTN과 스포티비뉴스, 머니투데이의 보도내용에 담기지 않은 추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상보는 사건 직전 상황에 대해서 "명절인데 만날 가족도, 갈 곳도 없다는 생각이 드니 기분이 다운되더라. 제 스스로가 딱하게 느껴져 신경 안정제 반 알을 복용했다."라면서 "그 이후 갑자기 맥주 생각이 나서 맥주를 한 캔 반 정도 먹었더니 몸이 마취를 했다가 풀린 것처럼 몽롱해져서 깜짝 놀랐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슬리퍼를 신고 편의점을 오간 것인데, 편의점 가는 길이 경사가 높고 슬리퍼도 미끄러워서 두 차례 넘어졌다."라는 얘기도 덧붙였다.

체포 상황에 대해서는 "당시 경찰 7~8명이 저를 둘러싸고 '마약을 했냐'고 추궁하기 시작해 정신이 너무 없었다."라면서 "그 이후 경찰이 현관문을 뜯고 집안까지 뒤졌지만 신경안정제 두 봉지뿐이었고, 경찰에게 '신경안정제를 먹은 것'이라고 재차 해명했지만 결국 체포됐다."라고 전했다.

간이 시약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대학병원에서 피, 소변, 대변 검사를 다 했는데 아무 이상 없이 나왔다. 단지 검사 하나만 그렇게 나온 것[주해]인데 주치의는 아무 이상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그는 '혐의를 인정했다고 허위보도된 것'에 대해 강하게 부정하면서, "하루아침에 벼락스타가 아니라 팔다리가 다 잘린 마약쟁이가 되어 버려 억울하다. 조사를 통해 억울함을 꼭 풀고 싶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같은  늦은  YTN 후속 보도로 이상보와의 단독 대면 인터뷰를 진행한  공개했다

 

 

 

이상보 작품 활동

드라마

2006년

투명인간 최장수

우보현

데뷔작

 

2007년

로맨스 헌터

박용성

 

며느리 전성시대

노승유

 

못된 사랑

오은택

 

2011년

특별 수사대 MSS

문정규

 

2012년

강철본색

영돌

 

2017년

죽어야 사는 남자

고모부

 

2020년

루갈

양문복

 

사생활

안세진

 

2021년

미스 몬테크리스토

오하준

주연

 

 

영화

2006년

키사라츠 캐츠아이 월드시리즈

안니

 

2013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국정원 요원 A

단역

 

2020년

메피스토

한태석

주연

 

광고

2007년

롯데제과

카스타드 까망베르

 

2008년

삼성전자

베이징 올림픽 기업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Recent posts